자료

개인정보처리방침

닫기

이메일무단수집거부

닫기
보도자료

고대 구로병원-원큐어젠, 펩타이드 항암제 개발 MOU 체결 임상적 조언, 실험 평가 및 지도 등 협력 약속 [약업신문 202…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22-02-17 15:13 조회753회 댓글0건

본문

고대 구로병원-원큐어젠, 펩타이드 항암제 개발 MOU 체결  임상적 조언, 실험 평가 및 지도 등 협력 약속 [약업신문 2020-10-23]

 

고려대학교구로병원(병원장 한승규)이원큐어젠(대표이사장관영)과펩타이드항암제 신약의 공동연구와 개발을 진행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21일고려대학교 구로병원 신관 3층 심학기룸에서 열린 협약식은고려대 구로병원 서재홍 연구부원장,송호석의생명연구센터 교수, 원큐어젠장관영대표이사, 김병수 부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협약식에서양 기관은 의료산업과의학기술 발전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펩타이드항암제 개발 및 국가연구개발사업 등의 공동연구 ▲항암제에 대한 임상적 조언, 평가 및 동물 실험을 통한 제품 평가 ▲신제품 개발의 MFDS,FDA, EMEA, CFDA 등록을 위한 임상기술지도 등을 위한 협력에 합의했다.

 

서재홍연구부원장은 “고려대학교 구로병원은최근 보건복지부로부터 ‘2020 연구중심병원 육성 R&D 사업’ 총괄 기관으로 선정되는 등 국내 의학 연구 및 연구 사업화 선두주자로자리매김하고 있다”고말했다.

 

그는 “특히 이번 원큐어젠과의협약을 통해 항암제의 경구용 약물 전달시스템기술을 연구 개발함으로써 암환자들이 병원에 가지 않고도 집에서 복용할 수 있는 항암제를 개발해 환자들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전했다.

 

원큐어젠장관영대표는 “원큐어젠은과학기술정보통신부로부터 1,000호 연구소 기업으로 승인받은바이오업체로,펩타이드항암제 신약에 아이큐어비앤피의경구약물전달 기술을 결합해 세계 최초 경구용 펩타이드항암제 신약을 개발하고 있다”며“이번 공동연구 업무협약을 통해 펩타이드항암제 신약의 사업화 실현 가능성이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고화답했다.